정책설문 상세
설문 2018년 10월 고객서비스 피드백
  • 조사기간[완료] 2018-10-01 ~ 2018-12-04
  • 조사기관특허청
  • 질문문항15개문항
  • 참여인원53

고객서비스 피드백은 누구나, 언제든, 쉽게 고객만족도와 함께 불만족, 개선
사항을 제시해 주시면 매월 특허행정에 반영하기 위한 상시 고객만족도
조사입니다.
11개 서비스분야에 대한 분야별 전반적 만족도
(1점은 매우불만, 10점은 매우만족)와 함께 불만족 사유, 개선사항 등을
구체적으로 알려주시면 적극 검토하여 특허행정에 반영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11개 서비스분야 : 심사, 심판, 출원, 등록, 국제출원, 심판방식, 전자출원,
홈페이지, 고객지원실, 서울사무소, 특허고객 상담센터

정책설문 조사결과

1. 특허, 실용신안 심사분야

  • 1점

    9.4% (5명)

  • 2점

    5.7% (3명)

  • 3점

    1.9% (1명)

  • 4점

    5.7% (3명)

  • 5점

    17.0% (9명)

  • 6점

    7.4% (4명)

  • 7점

    13.2% (7명)

  • 8점

    18.9% (10명)

  • 9점

    3.8% (2명)

  • 10점

    17.0% (9명)

100.0%(53명)

2. 디자인 심사분야

  • 1점

    7.5% (4명)

  • 2점

    3.8% (2명)

  • 3점

    3.8% (2명)

  • 4점

    7.5% (4명)

  • 5점

    17.0% (9명)

  • 6점

    7.5% (4명)

  • 7점

    15.1% (8명)

  • 8점

    15.1% (8명)

  • 9점

    7.5% (4명)

  • 10점

    15.1% (8명)

100.0%(53명)

3. 상표 심사분야

  • 1점

    7.5% (4명)

  • 2점

    5.7% (3명)

  • 3점

    1.9% (1명)

  • 4점

    3.8% (2명)

  • 5점

    17.0% (9명)

  • 6점

    7.5% (4명)

  • 7점

    11.3% (6명)

  • 8점

    22.7% (12명)

  • 9점

    7.5% (4명)

  • 10점

    15.1% (8명)

100.0%(53명)

4. 심판분야

  • 1점

    11.3% (6명)

  • 2점

    5.6% (3명)

  • 3점

    1.9% (1명)

  • 4점

    0.0% (0명)

  • 5점

    24.5% (13명)

  • 6점

    5.7% (3명)

  • 7점

    17.0% (9명)

  • 8점

    15.1% (8명)

  • 9점

    3.8% (2명)

  • 10점

    15.1% (8명)

100.0%(53명)

5. 출원절차 분야(특허, 실용신안, 상표, 디자인 출원에 관한 위임장, 수수료 납부 등 형식적요건이 적법하게 구비되었는지에 대한 검토절차로서 특허등록 등을 판단하는 실체심사는 제외)

  • 1점

    7.4% (4명)

  • 2점

    5.7% (3명)

  • 3점

    3.8% (2명)

  • 4점

    1.9% (1명)

  • 5점

    18.9% (10명)

  • 6점

    9.4% (5명)

  • 7점

    20.8% (11명)

  • 8점

    13.2% (7명)

  • 9점

    5.7% (3명)

  • 10점

    13.2% (7명)

100.0%(53명)

6. 국제출원 분야(PCT, 마드리드, 헤이그 국제출원에 관한 출원서 접수, 수수료 납부, 위임장 등 형식적 요건이 적법하게 구비되었는지에 대한 검토절차로서 특허등록 등을 판단하는 실체심사는 제외)

  • 1점

    9.5% (5명)

  • 2점

    9.5% (5명)

  • 3점

    1.9% (1명)

  • 4점

    0.0% (0명)

  • 5점

    15.1% (8명)

  • 6점

    7.5% (4명)

  • 7점

    24.6% (13명)

  • 8점

    11.3% (6명)

  • 9점

    7.5% (4명)

  • 10점

    13.2% (7명)

100.0%(53명)

7. 등록절차 분야(출원이후 산업재산권을 확보하기 위한 마지막 단계로서 권리의 형성, 변동, 소멸에 관한 사항)

  • 1점

    7.4% (4명)

  • 2점

    5.7% (3명)

  • 3점

    3.8% (2명)

  • 4점

    1.9% (1명)

  • 5점

    13.2% (7명)

  • 6점

    13.2% (7명)

  • 7점

    17.0% (9명)

  • 8점

    18.9% (10명)

  • 9점

    3.8% (2명)

  • 10점

    15.1% (8명)

100.0%(53명)

8. 심판방식 분야(심판청구서, 수수료 납부, 행위능력, 대리권 등 형식적 요건에 관한 검토절차로서등록여부를 판단하는 실체심판은 제외)

  • 1점

    11.3% (6명)

  • 2점

    5.7% (3명)

  • 3점

    3.8% (2명)

  • 4점

    0.0% (0명)

  • 5점

    17.0% (9명)

  • 6점

    11.3% (6명)

  • 7점

    24.5% (13명)

  • 8점

    9.4% (5명)

  • 9점

    1.9% (1명)

  • 10점

    15.1% (8명)

100.0%(53명)

9. 전자출원서비스 분야

  • 1점

    7.4% (4명)

  • 2점

    5.7% (3명)

  • 3점

    5.7% (3명)

  • 4점

    1.9% (1명)

  • 5점

    17.0% (9명)

  • 6점

    11.3% (6명)

  • 7점

    17.0% (9명)

  • 8점

    15.1% (8명)

  • 9점

    5.7% (3명)

  • 10점

    13.2% (7명)

100.0%(53명)

10. 특허청 홈페이지 분야

  • 1점

    5.6% (3명)

  • 2점

    5.6% (3명)

  • 3점

    3.8% (2명)

  • 4점

    0.0% (0명)

  • 5점

    28.3% (15명)

  • 6점

    5.6% (3명)

  • 7점

    13.2% (7명)

  • 8점

    15.1% (8명)

  • 9점

    5.7% (3명)

  • 10점

    17.0% (9명)

100.0%(53명)

11. 고객지원실 분야

  • 1점

    7.5% (4명)

  • 2점

    3.8% (2명)

  • 3점

    7.5% (4명)

  • 4점

    1.9% (1명)

  • 5점

    17.0% (9명)

  • 6점

    9.5% (5명)

  • 7점

    17.0% (9명)

  • 8점

    9.4% (5명)

  • 9점

    7.5% (4명)

  • 10점

    18.9% (10명)

100.0%(53명)

12. 서울사무소 분야

  • 1점

    11.3% (6명)

  • 2점

    5.7% (3명)

  • 3점

    3.8% (2명)

  • 4점

    0.0% (0명)

  • 5점

    22.6% (12명)

  • 6점

    13.2% (7명)

  • 7점

    9.4% (5명)

  • 8점

    11.3% (6명)

  • 9점

    5.7% (3명)

  • 10점

    17.0% (9명)

100.0%(53명)

13. 특허고객 상담센터 분야

  • 1점

    7.5% (4명)

  • 2점

    7.5% (4명)

  • 3점

    1.9% (1명)

  • 4점

    0.0% (0명)

  • 5점

    20.8% (11명)

  • 6점

    13.2% (7명)

  • 7점

    13.2% (7명)

  • 8점

    13.2% (7명)

  • 9점

    5.7% (3명)

  • 10점

    17.0% (9명)

100.0%(53명)

14. 특허청 직원 친절도 분야

  • 1점

    7.5% (4명)

  • 2점

    5.7% (3명)

  • 3점

    3.8% (2명)

  • 4점

    3.8% (2명)

  • 5점

    18.9% (10명)

  • 6점

    9.4% (5명)

  • 7점

    13.2% (7명)

  • 8점

    9.4% (5명)

  • 9점

    3.8% (2명)

  • 10점

    24.5% (13명)

100.0%(53명)

자동등록 방지

자동 등록방지를 위하여 아래 공식에 대한 정답을 숫자로 입력 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 2 더하기 구 = 11

닫기